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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정적(static) 게임 오브젝트와 동적 게임 오브젝트

by ljw 2023.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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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 게임 오브젝트와 동적 게임 오브젝트는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과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데 중요하다.
정적 게임 오브젝트는 게임 환경을 구성하는데 사용되고, 동적 게임 오브젝트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정적 게임 오브젝트

  •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생성되지 않으며, 미리 설정된 위치에 고정된다.
  • 빌딩, 지형, 배경 등 게임의 환경을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 Scene에서 직접 만들어지며, 런타임에서 생성 및 제거되지 않는다.
  • Global Illumination은 정적 게임 오브젝트에만 적용된다.
    Global Illumination이란?

동적 게임 오브젝트

  •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생성되고 제거될 수 있는 오브젝트이다.
  • 플레이어 캐릭터, 총알, 아이템, NPC 등 게임에서 상호작용이 필요한 모든 것들에 사용된다.
  • 스크립트에서 직접 만들거나 런타임에서 생성할 수 있다.
  • 런타임에 제거할 수 있어 메모리 사용량이 적다.

정적 게임 오브젝트로 변환

Object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모두 동적 게임 오브젝트로 생성된다.

Object를 클릭하고 Inspector 창을 보면 Object 이름 옆에 Static 토글 버튼이 존재한다.

Static 토글을 체크하면 정적 게임 오브젝트가 된다.

Static 토글을 다시 해제하면 동적 게임 오브젝트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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